간이 손상 되었을때 나타나는 증상

반응형

간이 손상 되었을때 나타나는 증상

간이 손상 되었을때 나타나는 증상

간 손상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일반적인 원인으로는 과음, 바이러스 간염(특히 B형 및 C형), 지방간 질환(알코올성 및 비알코올성), 약물 독성, 자가면역 질환 등이 있습니다. 간 손상이 진행되면 간 기능이 저하되어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지방간 초기증상과 완치
▶️ ABC주스 효능



초기 증상

간 손상의 초기 증상은 비교적 경미하고 일반적인 다른 건강 문제비슷하지만 이러한 초기 증상은 간 손상의 원인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를 시작하는 데 중요합니다.

 

피로감

간 기능이 저하되면 에너지를 생산하고 영양소를 대사하는 능력이 감소하여 지속적인 피로감이 나타납니다.

하루 종일 충분히 휴식을 취해도 피로가 지속되거나 일상적인 활동에서 쉽게 지치는 경우.

 

식욕 부진

간이 손상되면 소화 효소와 담즙의 분비가 감소하여 식욕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평소 즐겨 먹던 음식을 먹고 싶지 않거나, 먹는 양이 현저히 줄어드는 경우.

복부 불편감

간이 부풀어 오르거나 염증이 생기면 오른쪽 상복부에 통증이나 불편감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운동이나 식사 후에 오른쪽 상복부에 둔탁한 통증이나 압박감을 느끼는 경우.

진행된 증상

간 손상이 진행되면 증상도 더 뚜렷해집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간 기능의 심각한 저하를 나타내며, 즉각적인 의료 조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황달

간이 빌리루빈을 처리하지 못해 혈중 빌리루빈 농도가 높아지면서 피부와 눈이 노랗게 변합니다.
거울을 볼 때 눈의 흰자위나 피부가 노랗게 변한 것을 발견하는 경우.

 

소변 색 변화

빌리루빈이 소변으로 배출되면서 소변이 짙은 갈색이나 콜라색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평소보다 소변 색이 짙어지고, 갈색을 띄는 경우.

 

대변 색 변화

담즙 분비 감소로 인해 대변이 회색이나 백색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대변 색이 밝아지거나 회색으로 변하는 경우.

 

부종

간이 혈액 내 단백질을 충분히 생성하지 못해 다리와 발목에 체액이 축적되어 부종이 발생합니다.
다리나 발목이 부풀어 오르고, 눌렀을 때 자국이 남는 경우.

 

복수

복강 내에 체액이 축적되어 복부가 팽창하는 증상입니다.
복부가 갑자기 부풀어 오르거나, 배가 빵빵하게 느껴지는 경우.

 

멍이나 출혈

간이 혈액 응고 인자를 충분히 생산하지 못해 쉽게 멍이 들거나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소한 충격에도 큰 멍이 생기거나, 코피가 자주 나는 경우.

 

정신 혼란

간성 뇌병증으로 인해 독소가 뇌에 축적되면서 혼란, 기억력 저하, 성격 변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갑작스럽게 방향 감각을 잃거나, 평소와 다른 혼란스러운 행동을 보이는 경우.

 

 

 

간은 침묵의 장기로 불리며 우리 몸에서 가장 큰 장기 이기도 합니다.또한, 신경망이 매우 적기 때문에 다른 장기와 달리 손상이 되어도 통증을 거의 느낄 수 없기 때문에 '침묵의 장기' 라고도 합니다.이러한 침묵의 장기인 간이 아프다거나 뭔가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정말 많이 손상된것이기 때문에 평소의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칼슘함유량이 높은 음식  (0) 2024.07.09
노브라의 효과와 단점  (0) 2024.07.05
미나리 효능과 주의사항  (1) 2024.07.03
수박효능과 부작용  (0) 2024.07.03
수박씨 효능 과 주요 영양소  (1) 2024.07.03